수제 막걸리 창업에 관심있는 대구시민 20명 모집
![]() |
2022년 불로탁주아카데미 개강식 현장 / 사진 = 대구 동구청 홈페이지 |
대구 동구는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불로탁주아카데미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불로동 일대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해 교육 수료자들 역시 불로동 일대에서 수제 막걸리와 관련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교육은 6월 27일부터 7월 30일 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해 막걸리 양조의 기초를 시작으로 단양주 빚기, 이양주 빚기 등 다양한 실습이 가능하다.
교육 인원은 총 20명으로, 수제 막걸리 창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불로고분마을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확인 후 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총 강좌의 80% 이상을 수강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불로탁주 아카데미 심화과정 가점 및 막걸리 제조 주민강사 양성 과정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불로동을 다양한 수제 막걸리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전통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지역으로 육성 중이다”며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재영 장독대뉴스 기자 jaeng3210@gmail.com
[저작권자ⓒ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