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 본선서 10팀 시상... 총상금 630만원
![]() |
2024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 /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올해 9월 11일 ‘내가 만든 더 건강한 간식’을 주제로 저염·저당 요리 경연대회 참가자를 7월 26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차를 맞이한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는 우리 국민의 당류 주요 섭취 근원이면서 조리 과정에서 당을 줄이기 어려운 빵, 과자류를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만 15세 이상(개인 또는 2인 팀 구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7월 26일까지 참가신청서와 함께 출품요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포함하여 공모전 누리집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식품영양 및 식품 조리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10팀은 본선에 참여하고, 총상금은 630만원으로, 식약처장상 및 상금이 10팀에 수여된다.
요리경연대회 수상작은 향후 ‘삼삼한 밥상’ 책자로 제작하여 지역 보건소, 어린이·사회급식지원센터 및 관련 협회 등에 배포하고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와 인터넷 서점 및 식약처 누리소통망 등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에 맞춰 나트륨·당류는 줄이고 맛과 영양을 갖춘 다양한 메뉴의 개발을 지원하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재영 장독대뉴스 기자 jaeng3210@gmail.com
[저작권자ⓒ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