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그대로! 깊은 맛이 그대로! 순천을 즐기는 방법
전남 순천의 맛과 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의 ‘2024 순천 미식주간’이 20일부터 28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동원 호수정원 일원에서 열린다.
순천의 다양한 맛집이 가지고 있는 음식자원을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축제는 테마별 음식전시, 순천대표 음식 및 가공품 판매, 라이브커머스 등의 전시마켓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2024 순천 미식주간’은 지난 20일 네이버, 구글, 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모두 평점이 높은 20개 업소를 초청, 인증서와 인증패를 증정했다.
아울러 유명 요리 작가 박찬일 셰프가 ‘로컬 청년, 요리로 얘기하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오는 27,28일에는 순천만국가정원 동원 일원에서 김순옥 명인, 신광수 명인과 조훈모 기능장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관광객들은 명인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천그린아일랜드에서 이틀간 ‘라따뚜이’, ‘리틀포레스트’ 등 미식 관련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며, ‘나도셰프다’, ‘우리가게 김치자랑’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경연대회가 마련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순천의 맛을 알리고 ‘미식도시 순천’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행 사 명 : 「 2024 순천미식주간 」
○ 일 자 : 2024. 4. 20. ~ 4. 28. * 국가정원 현장행사 : 4. 27.( 토 ) ~ 28.( 일 )
○ 장 소 : 순천만국가정원 동문호수정원일원 및 순천시 일원
○ 주요내용
- 미식영화상영: 오천그린아일랜드에서 펼쳐지는 미식영화와 OST 공연
- 전시 및 마켓 : 테마별 음식전시, 순천대표음식 및 가공품 판매, 라이브커머스 등
- 음식경연대회 : 순천미식대첩, "나도 셰프다" 경연대회 등
○ 주최/주관 : 순천시 / 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
박재영 장독대뉴스 기자 jaeng3210@gmail.com
[저작권자ⓒ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