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간 장의 비법을 담은 이순규 대표의 전통장 체험

뜰안에된장(이삭뜰) 이순규 대표 / 사진= 본인 제공
사단법인 간장협회(대표 우춘홍)은 오는 4월 21일 ‘찾아가는 장독대’ 프로그램을 경기도 남양주시 ‘뜰안에된장(이삭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간장협회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장독대’는 전통 장 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해 견학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장독대가 있는 현장을 둘러본 후 장으로 만든 음식을 맛보며 우리 장의 진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매월 셋째 주 월요일마다 운영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장독대는 경기 남양주시에 위치한 이순규 대표의 ‘뜰안에된장(이삭뜰)’에서 열린다. 이 대표는 가문의 비법인 국내산 보리를 넣은 특별한 발효 기술로 구수하고 건강한 맛을 내는 장을 직접 담그고 있으며, 4대째 이어진 100년 전통 가문의 비법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진하고 풍부한 장맛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순규 대표의 40년의 장의 비법을 담은 장 생산지와 장독대를 보관한 현장을 소개하고, 전통 장을 이용한 고은정 간장협회 교육이사의 요리 시연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간장협회 회원뿐만 아니라 전통 장류에 관심있는 누구나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자는 사단법인 간장협회 SNS에 게재된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회원 25,000원, 비회원 30,000원이다.
한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간장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장독대 / 박재영 기자 jaeng3210@gmail.com
[저작권자ⓒ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