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클래스, 우리술 역량 강화 공개 컨설팅 등 즐길거리 제공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가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우리술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는 국내 최대의 전통주 행사로 전국의 다양한 우리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매년 국내외 소비자들과 전통주 산업 관계자들에게 우리술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게 하는 자리로, 올해 축제에서는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전통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우리술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 및 2024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 우리술 클래스 막걸리 빚기, 코스터 클래스, 네온사인 클래스, 우리술AI 체험, 우리술 역량강화 공개 컨설팅, 주류업계 트렌드 세미나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평소에 쉽게 찾아보기 힘든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는 우리술 경매쇼와 전통주로 만드는 색다른 칵테일쇼,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전통주와 어울리는 음식 페어링쇼까지 준비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전통주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이번 ‘2024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전통주 시장의 활성화와 더불어 한국 전통주의 매력을 국내외로 확산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우리술의 전통적인 가치와 함께 현대적인 변화를 동시에 체험하고,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술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
김제니 장독대뉴스 기자 jennykim.jdd@gmail.com
[저작권자ⓒ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