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일 광양시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본선 진행

전남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8월 29일부터 9월 26일까지 ‘광양 옛 맛’ 음식 요리법(레시피)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양의 옛 맛을 기억하시나요?’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공모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2개 이내로 레시피를 제출할 수 있다.
서류 심사는 10월 2일 5명 내외의 심사위원이 출품작 설명, 주제 부합성, 상품화 가능성, 활용성 등에 기준에 맞추어 평가하며 심사에 통과한 자는 10월 8일 광양시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출품작 요리 전시 및 시식평가가 진행된다.
출품작 설명, 주제 부합성, 맛, 표현성, 활용성 등의 기준에 맞추어 심사위원이 채점한 점수를 종합한 후 시상자가 결정되며, 시상인원 16명에게는 광양시장상과 최우수상 1명에게는 30만원, 우수상 5명에게는 각 20만원, 장려상 10명에게는 각 15만원이 주어지며 입선 64명에게는 각 10만원이 주어진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시에서는 광양의 옛 맛 발굴·복원을 위한 요리법(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함으로써 광양의 옛 맛과 전통성을 알리고, 발굴된 옛 맛 음식 요리법(레시피)의 기록물화 및 요리 아카데미 추진 등을 위해 활용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모를 실시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